아지트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길만한 XBOX 패드용 게임이 머 없나하고 스팀(Steam)에서 검색하던 중에 발견한 게임, 매지카(Magicka)입니다. 사두고 안해보고 있었는데, 후배가 아지트에서 혼자 있을 때 해봤는데 엄청 재밌다고 해서 저도 하게 되었습니다. 마치 자신이 진짜 마법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든다더군요.



매지카에서는 마법이 있는 게임에서 흔히 마법 사용량을 제한하기 위한 마나(MP)가 없습니다. 마법은 무한정 쓸 수 있죠. 하지만 마법은 원소들의 조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게 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원소는 생명, 대지, 불, 번개, 비전, 냉기, 물, 보호막 총 8가지이며, 조합한 마법을 발동하는 방식은 무기에 마법을 걸거나, 자신에게 마법을 걸거나, 전방을 겨냥해서 사용하거나, 자신을 둘러싼 사방으로 사용하거나, 일직선 상으로 사용하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마법을 조합하는 방식이나 발동하는 방식이 자유롭기 때문에 다양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처음 후배와 둘이서 했을 때 아군을 겨냥해서 회복 마법을 쓰다가 빗나가서 적을 회복시켜주고, 내 번개 마법으로 적이랑 아군 모두 감전 당하고, 보호막 속에서 몬스터랑 알콩달콩... 이런 상황들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함께 게임하면서 엄청 집중하기도 하고 동시에 실수들 덕분에 엄청 웃으면서 즐길 수 있었네요. 역삼 아지트에는 XBOX 패드가 2~3개 있으니 여러 명이 같이 마법 가지고 장난쳐봅시다.^^

+ Recent posts